티스토리 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9807138&isYeonhapFlash=Y&rc=N(뉴스보기 클릭)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에 대한 이야기가 핫하네요. 

이미 비트코인을 비롯한 많은 가상 화폐들이 폭락을 면치못하고 있는데요.

기술적반등이 잠깐 있을수 있지만 

이런식으로 강하게 나오면 한동안 쉽지 않을거라 생각해요. 


저야 가상화폐 거래는 하지 않기 때문에 큰 충격은 없었지만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있는 개미님들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지금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나고 있고

국민청원은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반대로 잘 들어가지지도 않네요.

이렇게 판이 커질때까지 방치 하다가 지금에서야 폐지를 운운하는건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국민들에게 절대로 곱게 보일수가 없겠지요? 



그리고 만약 한국의 거래소들을 폐지한다고 가정하면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가상화폐 거래자들은 어떻게 막을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것도 법으로 막으려나요? 

해외원정 불법도박같은 프레임으로 가려나요?





오늘 나온 법무부의 가상화폐 거래소 폐지 이야기는 처음나온 이야기가 아니에요. 

이미 지난 12월말에 이야기를 했었죠.

덕분에 그때도 가상화폐는 급락을 시전했고요.


현재 흐름을 보면 법무부는 거래소 폐지에 대해 다른 정부 부처와의 이견은 없다라고 밝혔는데요.

아직 정부안일뿐 입법이 되기위해서는 국회를 거쳐야만 합니다. 

과연 국회를 통과할수 있을까요? 

이만큼 커져버린 시장인지라 그 로비력도 만만치가 않을텐데요.



이젠 정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거래소를 폐지한다고 해서 득보는건 없을텐데요.

차라리 주식처럼 정식 금융상품(화폐가아닌)으로 등록하고

 적절한 세금을 매기는 방향으로 갈줄알았는데

이건 너무 막가는거같네요.



아마 이번 법무부의 안은 입법부인 국회를 통과하기는 힘들거라 보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사람을 힘들게 할 이런 정부안을 왜 내놓은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앞으로 좋은 흐름이 나와 가상화폐도 빨리 안정을 찾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