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릭스는 RNA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힘든 질환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하는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RNA간섭(RNAi)현상은 세포 내에서 일어나는 기전으로 이중나선 RNA에 의해

표적 유전자 발현 억제가 유도되는 현상인데요. 

쉽게 말해 암,당뇨등의 질환 발병에 영향을 주는 유전자의 발현에 

간섭하여 억제하는 기술이지요. 

이제 신규상장되는 종목이지만 테마를 분류하자면 바이오,신약 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주요 매출은 기술이전수익과 기타매출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이동기외 특수관계자로서 공모후 30.68%의 지분을 보유하게 됩니다. 

그외 주식매수선택권과 신주인수권을 행사할시에 변화될 잠재 주식도 확인을 해보면 좋겠네요. 

올릭스의 확정공모가는 36000원으로 공모가로 신규상장시에

시가총액은 2319억정도의 시가총액이 형성됩니다. 

물론 시초가가 어찌되느냐에 따라 시가총액은 크게 변하리라 보고있습니다. 



올릭스의 이슈적 관점


올릭스는 보시다시피 신약 바이오와 관련하여 이슈가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태와 바이오주들의 전반적인 조정의 시기에 상장되는것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일단 초반의 흐름을 관찰해보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신약 바이오 테마가 살아나야 좋은 흐름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올릭스의 실적 관점


올릭스는 기술특례상장 종목입니다.

매출과 실적은 뛰어난것이 없지만 기술적인 평가에서 상장자격을 얻은것이죠. 

따라서 현재의 저조한 실적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기술력이 자산인 셈이지요. 

물론 앞으로 실적의 개선까지 이루어진다면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지는

감히 짐작하기도 힘듭니다. 


올릭스 기술의 잠재력과 인력의 우수성은 다음의 예로 추측할수 있는데요. 

지난 3월 황반변성 치료제 세계 1위 제약사인 노바티스가 올릭스의 폐섬유화,황반변성 쪽 기술을

알고자 이동기 올릭스 대표와 만남을 가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상장후에는 어떤흐름이 나올지 지켜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약,바이오 섹터의 이슈화는 다시한번 나오리라 보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언제가 될까'라는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올릭스의 좋은 실적과 이슈가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아래 정리된 링크는 기술특례 상장된 바이오 업체로서 움직임을 참고해볼만한 종목입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매매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asuri.tistory.com/2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