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신규상장한 에스에스알은 공공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종합 정보보호 컨설팅 및 IT솔루션을 개발,유지보수하는 업체입니다.

관련 테마로는 보안이 되겠네요. 

신규상장주로서의 앞으로의 움직임은 어떨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보안 취약점 진단 솔루션,웹 해킹 방지 솔루션등의 제품이 있는데요. 

보안 취약점 진단 솔루션 부분에서 매출의 비중이 높네요. 



최대주주는 지란지교시큐리티외 7인입니다. 

52.5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지분들은 모두 상장일로부터 2년 6개월간 보호예수를 받게 됩니다. 

유통가능 물량은 소액주주의 142만주 정도로 25.08%의 비중입니다. 



확정  공모가는 9000원이며 청약경쟁률은 1231.66:1로 높은 편이군요. 

공모가로 상장하게 된다면 시가총액은 대략 509억정도 됩니다. 



일단 저는 지속적으로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물론 에스에스알이 어찌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문제지만 

보안 이라는 테마는 앞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기반이라고 할수 있죠. 


현재 에스에스알의 최대주주인 지란지교시큐리티도 보안회사입니다. 


자주 말씀드리지만 신규상장주의 실적은 그대로 받아들이기가 어렵네요. 

실적에 장난을 쳐서 상장하는 종목이 간간히 보이는 관계로 그렇습니다. 

에스에스알이 그렇다는것은 아닙니다. 

가끔 그런 종목이 있다는거죠. 


대부분의 신규상장주는 상장전까지 실적이 괜찮습니다. 

하지만 상장후에 실적히 급격히 나빠지면서 골칫덩어리가 되는 사례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런점은 잘 참고하시고 일단은 단기적인 시세를 노려보는것이 어떨까 싶네요. 

상장 초반에는 강한 흐름을 기대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위험하니 손절을 잘하셔야겠죠? 


아래 정리된 링크는 신규 상장한 다른 보안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시어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