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만남을 가졌습니다. 

김 부총리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진 형식이었는데요. 

일단... 왜갔을까요? 

흐음... 아무튼..


이 간담회에서 이재용 부회장은 바이오산업에 대한 규제 완화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사실 조금 뜬금포이긴한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바이오 산업에 대해 애착을 가지고 있긴한가보네요. 



그렇다면 관련주를 알아보죠. 

어차피 바이오는 장기적으로 반드시 다시한번 이슈가 될 테마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언제가 될지는 기약이 없으니까. 

그래도 알아둬서 나쁠것은 없겠죠. 




일단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회계와 관련하여 이렇다저렇다 말이 많은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장폐지는 아마 힘들겁니다. 

주식시장 자체에 엄청난 패닉으로 작용할것이기 때문이죠. 

이재용 부회장도 아마 이러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관련된 이슈로 

이야기를 꺼냈으리라 생각이 드는군요. 



다음은 셀트리온입니다. 

신약 바이오시밀러 관련해서는 셀트리온을 따라올만한 회사가 현재 없어보이네요. 

앞으로도 꾸준한 흐름 기대됩니다. 

램시마,트룩시마,허쥬마와 같은 돈이 되는 신약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뭐.. 실적을 보면 알죠. 


이번 이재용 부회장의 바이오 규제완화 요청과 관련된 이슈로는 

신약 바이오의 대장주격인 두종목만 알아보았습니다. 

왜냐면 물려도 버틸만한 종목들이라서 그런데요. 

물론 손절을 잘하셔야겠지만 얼마나 길어질지 모를 바이오 관련주들의 조정세를 버틸 

조금더 안정적인 종목을 고르는것이 맞다고 판단이 되네요. 


아래 링크에서는 의료기기 규제 완화에 관해 정리해봤습니다.  

얼마전에 실질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했던 말인만큼 관심을 가지면 좋을것 같네요. 

참고하시어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