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5일 집행유예 판결을 받은후 234일만에 석방되었습니다. 신동빈 회장의 석방을 껄끄럽게 보는사람도 많겠지만 어쨌든 사법부는 징역 2년6개월,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며 신동빈 회장이 다시 경영에 참여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법부의 정의,판결의 흠결등은 차치하고 어쨌든 석방이 되었으니 주식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바로 롯데지주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롯데지주는 신동빈 회장이 구속되며 우하향을 하던 종목입니다. 지난 5월부터 꾸준히 하락했고 47500원을 바닥으로 반등이 나오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에 신동빈 회장의 석방까지 이어지며 앞으로 긍정적인 움직임을 기대해볼수 있게 되었는데요. 롯데지주의 자회사들의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존재하고 있으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현재 주력 자회사중 하나인 롯데쇼핑도 사드보복의 충격에서 서서히 벗어나고 있는데요. 이번 3분기 중국마트의 매각,폐점 작업을 마치고 4분기에는 중국시장에서의 적자 반영이 사라질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각대금으로 약 5400억정도의 현금 유입도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동안 롯데에 굉장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중국의 사드보복에 직격탄을 맞은것과 신동빈 회장의 구속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제 하나하나 해결이 되어가고 있는 시점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차트상의 바닥을 중심으로 차근차근 모아간다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주가의 흐름을 기대해 볼만한것 같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중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목중 하나로 어려움을 겪는 종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즐거운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