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종로구 관수동의 한 고시원에서 불이나 현재까지 사망자가 6명이 생겼다고 합니다. 사망자와 부상자가 아직은 더 늘어날수도 있다고 하니 처참하네요. 고시원은 예전부터 화재에 취약하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겨울을 맞아 소방시설의 점검과 만에 하나 불이 나더라도 탈출할수있는 경로를 꼭 마련해두어야 하겠습니다. 




예전에 고시원이라고 하면 고시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주거를 하며 공부를 하는곳이었으나 최근에는 그 의미가 조금은 달라져있습니다. 전국에 (특히 서울)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고시원은 공부를 하는 학생을 위한 공간이라기 보다는 생활이 어려워 집을 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싼 가격에 숙식을 해결할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지요. 싼 가격이다보니 여러가지 부대시설이 미흡한 경우가 많고 특히 불이났을경우 탈출로가 없어 큰 참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번 고시원 화재처럼 말이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주식에서는 이러한 일이 벌어지면 소방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나오기도 합니다. 지난 저유소 화재때도 상승했던 종목이 있는데요. 우진아이엔에스라는 종목입니다. 우진아이엔에스는 아파트 및 각종 빌딩 건축물에 소화설비분야에서 시공을 해온 업체입니다. 얼마전에 신규상장했고 현재까지는 화재와 관련된 이슈 말고는 특별히 이슈적으로 상승한적은 없습니다. 




또한 파라텍이라는 종목도 소방관련사업을 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화재사건으로 흐름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알아둬서 나쁠건없지 않을까 싶네요. 어쨌든 이번 종로 고시원 화재사건에 희생자가 더 많아지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다시는 이런 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고시원 관리를 국가적으로 좀 더 체계적으로 해야겠습니다. 고시원에는 사회적 약자들이 많이 살고 있고 이들을 보호해줘야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우진아이엔에스에 관련된 이야기를 조금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우리 모두 불조심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