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출판사는 출판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고 종속회사에서는

초등 온라인 교육 서비스사업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휴게소업도 하고 있네요. 

주요 테마는 교육,중국,저출산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문구,패션디자인제품과 출판에서 주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김진용외6인으로 66.9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106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063억이며 pbr은 1.21입니다. 

시총,대주주지분,재무 대비 가벼운 종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출판사는 만원정도의 가격을 꾸준히 지지해내는 움직임이 3년이상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저항은 12000원정도로 보이네요. 



삼성출판사는 2014,2015년 중국 관련주로서 중국 업체 투자설도 있었고

중국에 한류육아 바람이 불며 삼성출판사의 유아교육이 부각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저 시절은 중국 이야기만 나오면 급등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래도 상승후에 다시 원래 가격으로 내려오는 일이 없으니 좋은 그림입니다. 


삼성출판사를 오늘 꺼내본 이유는 자회사 스마트스터디 떄문인데요.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지분 25.1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에는 핑크퐁이라는 브랜드가 있는데요. 

아기상어 뚜루루뚜루~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지요. 

브랜드화만 잘되면 뽀로로같은 효과 기대해볼만할지 지켜보면 좋겠네요. 



매출 꾸준히 늘고있고 실적도 꾸준합니다. 

앞으로 실적도 더 좋아지고 좋은 이슈 나오면 좋겠네요. 


아래 정리된 링크는 유아,저출산과 관련된 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asuri.tistory.com/13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