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본정밀전자는 최대주주변경과 무상증자등의 이슈로 지난 5월부터 급등이 나왔다가 최근 다시 수그러든 모습을 보이던 종목입니다.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미 전에 정리한것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고요. 최근 돌고있는 소문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지난 8월 신규선임되어 삼본정밀전자의 사외이사로 있는 신언용씨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분이 이낙연 전 총리와 동향,동문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신언용씨는 전남 영광 출신이자 서울대 출신으로 이낙연 총리와 친분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설'이 돌고 있지요. 





신언용님은 49년생으로 이낙연총리(52년생)보다 3살 많습니다. 대선 테마라는것이 이렇게 단순한 연관성으로도 상승이 나오는 섹터인지라 손놓고 있기도 뭐하고 어쨌든 참고는 해볼만한 사항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신언용님이 재경영광군향우회장 직무대행을 맡았다는 영광신문의 일부입니다. 




최근 이낙연 관련주가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요. 대표적으로 남선알미늄이 굉장히 강한 모습인데요. 삼본정밀전자의 급등은 위와같은 이슈로 인한것일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이는군요. 



거래량도 굉장히 많이 터졌습니다. 다만 부담스러운것은 기존 상승으로 인해 생겨버린 매물대인데요. 아직까지는 이낙연 총리가 대선에 나온다는 확신도 없으니 꾸준히 관찰하며 좋은 자리를 노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현재 삼본정밀전자의 최대주주는 케이에이치블루홀딩스로 11.0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주요주주의 지분이 굉장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현재가 384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752억이며 pbr은 2.01입니다. 




지난 1분기와 2분기의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상으로 크게 개선되는 모습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직 3분기와 4분기가 남아있지만 실적면으로는 조금더 지켜보는것이 좋겠네요. 무엇보다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으니 실적부분에서 어떠한 흐름이 나올지도 눈여겨 보면 좋겠습니다. 다만, 대선 테마주가 워낙 이러한 실적과 같은 부분을 무시하고 이슈만 되어버리면 급등하는 경향이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여 좋은 매매하면 좋겠네요. 삼본정밀전자에 관해서는 지난글을 보시면서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