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바스헬스케어는 체성분분석기와 전자동혈압계등의 의료진단기기 사업부문의 아큐닉과 점자정보단말기,전자독서확대기 등의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사업부문의 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힘스라는 종목이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데요. 이는 이름은 같지만 다른 회사이니 주의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의 주요이슈는 AI진단기기등의 각종 의료기기 관련이 있어왔습니다. 최근에는 회계감사의견이 한정으로 나와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가장 매출이 큰부분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정보단말기와 의료진단기기인 체성분분석기 분야입니다.이 두분야에서 절반이상의 매출이 나오고 있군요. 

 

 

셀바스헬스케어의 최대주주는 셀바스AI외6인으로 75.7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이렇게 최대주주로 등재되어 있는 셀바스AI가 상장폐지 실질심사에 들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셀바스AI는 상장폐지 개선기간을 1년 부여받은 상태입니다. 셀바스헬스케어의 현재가 26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365억이며 pbr은 1.55를 기록중입니다. 

 

 

 

위에서 말했듯 최대주주의 상장폐지 실질심사로 인한 거래정지는 셀바스헬스케어에도 그대로 영향을 미쳐있는 상태입니다. 스팩을 통해 우회상장에 성공한 셀바스헬스케어는 상장한지 2년정도의 시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엄청난 고난을 맞이해 있는 상태군요.

 

셀바스헬스케어의 이슈적 관점

 

이번에 셀바스헬스케어가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셀바스그룹에 대한 전체적인 상황이 호전될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는 모양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특별히 알려진 부분은 없습니다. 최근 셀바스AI를 대상으로 유상증자도 실시하고 회계감사와 관련된 악성루머에도 강경대응 하겠다는 이야기가 있으면서 주가가 들석이기도 했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의 차트적 관점

 

현재 2000원을 붕괴하고 돌파하며 전선을 형성한 모습입니다. 이 전선은 3000원대에서 다시한번 형성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재료의 크기가 중요할것이고 이러한 재료의 크기라면 역시 최대주주인 셀바스AI의 상황이 좋아져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약 2주간 20선을 지지하고 60선을 강하게 돌파한 모습입니다. 차트적인 관점에서만 본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차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모아니면 도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위험한 종목임은 확실하니 섣부른 접근은 자제하는것이 어떨까싶네요. 다음은 실적을 살펴보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매출 어느하나 긍정적인 모습이 보이지는 않는종목입니다. 솔직히 어째서 이런종목을 우회상장시켰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영업이익률 -50%를 보세요. 아마 여러분들이 주식으로 손실보는것보다 더 높은 손실률 아닌가요? 일단 급등이 나와서 분석은 해보지만 조심하는것이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뭔가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할것 같네요. 사실 이런 종목이 장난질을 많이 치기는 합니다. 제가 쓴 상장폐지 연대기에 나오는 종목들은 마지막에 커다란 상승을 만들어낸후 상장폐지된 경우가 많았거든요. 다음 링크에서는 그러한 종목중 하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