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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인티큐브는 CRM기반 컨택센터/CRM,무선인터넷 솔루션과 같은

고객 통신서비스 분야의 특화된 시스템의 통합 및 솔루션 공급을

하는 회사입니다. 


컨택센터란 기업이 전화,웹,SNS등 다중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구입니다.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의 약자로 고객관계관리입니다. 

기업이 고객과 관련한 자료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고객 중심 지원을 극대화 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특성에 맞는 마케팅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이지요. 



한솔인티큐브의 대부분의 매출은 이러한 컨택센터/CRM으로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한솔인티큐브의 최대주주는 한솔홀딩스외2인으로 22.2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한솔PNS외2인도 15.6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185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257억이며 pbr은 0.97입니다.



한솔인티큐브는 한솔시큐어(솔라시아)의 지분을 현재 44.21%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2016년까지 꾸준히 우상향해 왔는데 

2017년부터 하락이 있었습니다. 

2016년 상승할때는 자회사인 한솔시큐어의 주가 급등으로 지분가치가 

부각되거나 유승민 관련주로서의 움직임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종목이 갑작스러운 감사보고서 한정을 받아

주식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일단은 재무를 봐보도록 하죠.



별도기준으로 2016년부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급격히 나빠졌고 2017에는 매출이 줄어있습니다. 



사측에서는 이러한 공지를 띄어놓았는데요.



한솔인티큐브는 프로젝트 계약수익과 계약원가의 측정함에 있어, 

계약 진행률을 기준으로 수익과 비용을 판단했고

외부감사인은 이러한 수익산정방식에 적당한 근거를 입수하지

못한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한솔인티큐브가 거래정지 될지는 정말 몰랐는데요.

저도 지켜보고 있던 종목이라 더욱 가슴을 쓸어내렸네요.

좋은 결과 나와서 주주분들의 시름을 덜어주면 좋겠습니다. 


3월에는 감사보고서를 꼭 확인하고 매매에 임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한솔인티큐브의 2대주주인 한솔PNS도 

감사보고서 한정의견이 나왔습니다. 

이쯤되면... 한솔 자체적인 문제일까요? 


아래링크를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asuri.tistory.com/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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