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아스템이 장중에 스트레이트로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강력한 모습이었지요. 인상깊었습니다. 


재료는 루게릭병 줄기세포치료제가 미국 FDA 희귀의약품에 지정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FDA의 희귀의약품 지정은 희귀 난치성 질병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치료제에 대한

개발,신약허가 절차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아직은 재료가 하나 더 남은것이 되겠네요. 

신약으로 허가를 받을수 있느냐겠죠?



코아스템은 지난 신약 바이오 급등 장세에서 큰 상승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4월 대북주에 테마의 패권을 내주면서 신약바이오가 거의 힘을 쓰지 못했는데요. 

과연 신약 바이오 테마가 다시 힘을 받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신약 바이오는 긴 테마입니다. 

2020년이 지나면 반드시 수혜를 받게 되는 테마군이라서 

긴 안목으로 투자에 임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포인트에서 단기적인 급등이라면 모를까 

또다시 전고점을 돌파하는일은 당장은 힘들거라는 생각입니다. 

긴 관점에서 보는것이 좋아보입니다. 

특히 코아스템처럼 무언가 꾸준히 하고 있는 신약 바이오는 더욱 그렇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래 정리된 링크는 신약 바이오와 관련하여 장기투자를 해도 좋을만한 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매매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