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산중공업이 전진CSM을 인수하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웰투시-모트렉스 컨소시엄이 전진중공업을 2600억원 정도에 인수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와 함께 전진중공업이 100% 자회사로 가지고 있던 전진CSM을 수산중공업에 매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거래대금은 635억이네요. 



전진CSM은 고소작업대,유압식크롤라드릴,크레인등과 각종 특수목적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특이한점이라면 전진CSM은 전신이 수산특장입니다.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원래 전진CSM은 수산중공업의 자회사였죠. 그것을 20여년만에 되찾아 오는 상황입니다. 



어쨌든 시장에서는 이와같은 인수를 호재로 받아들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진중공업 인수 컨소시엄에 참여한 모트렉스는 상승세가 수산중공업 만큼 나오지는 않는군요. 



이는 전진CSM이 괜찮은 자회사라는 판단이 작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수산중공업은 인수대금 2600억에서 자회사를 데리고 오는데 635억을 썼습니다. 



수산중공업의 현재차트에서는 2000원이라는 저항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직 2000원이라는 강력한 저항선이 있는 만큼 시세를 잘 살펴봐야겠지만 그래도 이 정도의 강력한 힘이라면 2000원을 뚫고 상승해주는 움직임을 기대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수산중공업은 지난 대북주들의 상승이 강할때 대북 SOC사업 기대감과 북한 광물자원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한 이력이 있는데요. 이번 상승으로 인해 더욱 이러한 부분이 부각될 가능성도 없지 않아보입니다. 참고로 김무성 관련주로서의 이슈도 있는데요. 장기적으로는 이와 관련하여 알아두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는군요. 



최대주주는 정석현외9인으로 52.2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194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050억이며 pbr은 1.14입니다. 코스피종목이 실적도 안정적이니 차분하게 시세를 지켜보는것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수산중공업에 대해 조금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즐거운 투자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