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양은 발포제,발포제유관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시장에서는 주로 오세훈 관련주로 이슈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외 특별히 다른 이슈는 없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금양의 최대주주는 류광지외6인입니다. 48.2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요. 현재가 245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060억이며 pbr은 1.73입니다. 특이한건 내부자거래현황인데요. 최근 2500원아래선에서 꾸준히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매수주체는 최대주주관계인중 하나인 케이제이인터내셔날입니다. 




2080원 부근과 2520원선에 주요 지지 저항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꾸준히 우상향하는 종목인데요. 그도 그럴것이 금양의 실적이 꾸준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2018년에도 좋은 실적을 기대해볼만큼 1,2분기 실적이 괜찮은 상황입니다. 단순히 오세훈 관련주로서 보다는 실적도 함께 보며 우상향을 기대해보면 좋겠습니다. 금양이 오세훈 관련주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류광지 금양 대표이사 때문인데요. 류광지 대표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여 오세훈 전 시장과 동문으로 시장에서 인식되고 있습니다. 오세훈 전 시장도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지요. 오세훈 전 시장은 61년생으로 5살정도의 나이차이가 있다는 점이 다소 걸리지만 법학과 동문이라는 점에서는 연관성이 괜찮아 보이기도 하는군요. 




실적이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습니다. 2016년에 있었던 당기순이익 손실이 눈에 띄기는 합니다. 사측에서는 소송사건으로 인한 당기순손실이라고 하는군요. 2018년에도 좋은 실적과 오세훈 전 시장의 좋은 행보로 인해 긍정적인 주가 움직임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오세훈 관련주로 좋은 움직임이 나오고 있는 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