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쎈테크는 황동소재 부품 제조사입니다. 각종 밸브와 자동차 부품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에어컨밸브와 관련하여 폭염 관련주로서 상승이 있었고,구리 관련주로서 구리가격과 관련하여 움직임이 있기도 합니다.또한 LPG차량 밸브를 만든다는 점에서 LPG 차량 관련주로 움직임도 나오지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에쎈테크의 최대주주는 대창외5인으로 7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106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767억이며 pbr은 2.68입니다. pbr이 높기는 하지만 최대주주의 지분을 감안해보면 유통물량의 가격은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시세의 급등락이 나오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최근 내부자거래는 보이지 않습니다. 




차트상으로 2015년부터 우상향을 시작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우상향 흐름이 깨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지수의 문제도 있겠지만 뒷걸음질 치고 있는 실적의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1,2분기의 실적을 확인해보면 그래도 2017년보다는 실적이 좋지 않을까 조심히 예상해볼수있는 실적입니다. 그와 함께 다시 주가도 회복될수 있을지 지켜보면 좋겠네요. 최근 에쎈테크가 주목받는 이유는 LPG 차량을 일반인도 살수있게 규제를 완화한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었고 이로인해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이 테마에서 대장주는 대유에이텍이 시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실적의 회복이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에쎈테크의 재무가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재무적인 문제가 어제 오늘일은 아닙니다. 몇년째 유보율이 산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확인해두고 실적까지 안좋아진다면 조금은 조심스러운 관점으로 매매에 접근하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LPG 차량 관련주로서 강한 흐름이 나오고 있는 종목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 많이 하셔서 주식 고수가 되시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