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이달 말쯤으로 예정된 북미 2차정상회담을 앞두고 미국이 남북 종전선언에 대한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미국 대북 실무협상 대표인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가 "트럼프 대통령은 종전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공개적으로 언급한것에 따른 이슈인데요. 



아직 조금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러한 이야기로 인해 주식시장은 재빠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종목으로는 용평리조트와 대아티아이를 들수 있겠네요. 용평리조트에 관련된 내용은 어제 포스팅을 한바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조금은 섹터를 달리하는 철도 테마주 대아티아이를 살펴보도록 하죠. 




차트를 보면 현재 대아티아이는 고가놀이를 진행중입니다. 12800원을 고점으로, 만원을 저항가격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오늘 만원저항을 강하게 뚫어줬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일단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기대해볼만한 흐름인것 같습니다. 다만, 대아티아이는 1년전 1000억정도되던 시가총액에서 7000억대의 시가총액으로 늘어있다는것을 꼭 확인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위는 2018년 4월 주주현황이고, 아래는 2019년 2월 주주현황입니다. 주가가 많이 올라서 일까요. 주요 주주들의 지분이 줄었다는것이 느껴지는군요. 




앞으로 남북경협에 더 좋은 불씨가 생긴다면 좋은흐름을 기대해볼만한 테마군이 철도테마입니다. 반면, 미북 사이가 삐걱거린다면 부진한 흐름이 나올수도 있는 양날의 검과 같은 상황이지요. 항상 주의깊게 살펴보면 좋겠네요. 다음은 철도 테마로서 움직임이 좋은 다른 한 종목을 골라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