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평리조트는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리조트,골프,스키장등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리조트 업체입니다. 2016년 신규상장이후 지난 평창동계올림픽과 관련하여 꾸준한 움직임이 나오고는 했던 종목입니다. 지금은 이러한 이슈가 끝난지 꽤 시간이 지나 주가가 낮아져있는 상태인데요. 최근 용평리조트에 바람이 불고 있군요. 대북주로서의 기대감이 불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용평리조트의 주요매출은 역시 리조트의 운영수입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유지재단외9인으로 48.8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통일교재단이라고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현재가 952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4452억이며 pbr은 1.09입니다. 




앞서 말했듯 용평리조트는 2016년 신규상장하여 커다란 기대감을 받으며 우상향을 하였고, 2017년 말에는 평창올림픽과 관련하여 급등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평창올림픽과 관련된 재료가 소멸하며 주가는 상장가를 무너뜨리며 부진한 흐름을 보였으나 최근 용평리조트는 대북주로서의 기대감을 받으며 강력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사실 통일교재단은 지난 90년대부터 꾸준히 대북관련 관광산업을 추진하던 재단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전에도 일신석재와 같은 종목에서 움직임이 나오기는 하였으나 대북주가 점점 사그라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러한 강력한 쩜상한가는 눈여겨 볼만하지 않을까 싶군요. 7350원정도에 주요 지지,저항선이 포착되고 있으며 만원을 돌파하는지가 앞으로의 시세에 관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용평리조트는 그 인지도 만큼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는 업체입니다. 15%에 육박하는 영업이익률이 눈에 띄는군요. 시세의 초반이니 좋은 가격에서 노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은데요. 과연 좋은 가격을 줄지가 관건이군요. 이러한 통일교 재단과 관련한 종목은 용평리조트만 있는것은 아닌데요. 다음 링크에서는 통일교 재단과 관련하여 움직임이 있었던 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를 참고하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공부용이며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한 매매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