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블로그에서 주기적으로 계속해서 다루고 있는 종목입니다. 얼마전 분식회계이슈로 상장폐지가 되니마니 할때도 매수를 외쳤었지요.  장기적으로 볼만한 종목입니다. 물론 지금은 상승을 시작했으니 언젠가 눌림을 준다면 그때 접근하는것이 어떨까 싶군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최대주주는 삼성물산외4인으로 75.0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주 많은 지분을 단단하게 쥐고 있는 모습이 믿음직하군요. 현재가 4960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32조 8178억입니다. pbr은 7.90이군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차트적 관점

 

고점은 60만원입니다. 지난 분식회계사건을 계기로 조정을 잘해놓은 상태고 이제 우상향 차트를 만들어내려는듯한 초입의 모습입니다. 60만원돌파는 시간의 문제일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니깐... 한달이 걸릴지 10년이걸릴지 그건 모르지만 돌파는 할거라는 소리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이슈적 관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이번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이슈가 생겼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레론리맙이라는 물질의 위탁생산을 맡긴 미국 사이토다인이 레론리맙을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하기 위해 임상 2상 시험계획을 FDA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레론리맙이 코로나치료제로 사용된다면 삼성바이오로직스에도 수혜가 가겠지요. 공장이 더 잘돌아갈테니까요. 

 

 

이러한 이유로 현재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무거운 종목이며 앞으로 창창한 종목이기에 이러한 이슈로 쉽사리 시세가 들썩이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러한 이슈를 좋게본다면 일신바이오 정도를 참고해서 보면 좋겠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이슈에 항상 가볍게 반응하는 종목입니다. 

 

 

위 실적은 아직 별로 참고할만한 사항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특이할만한것으로 2019년 실적이 아주 괜찮다는겁니다. 점점 발전하는 회사가 되는 느낌입니다. 아무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전자는 우리 블로그 구독자라면 항상 관심아래 두시고 매매하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 내용은 삼성전자와 관련된 저의 코멘트입니다. 참고하시면 아마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링크를 참고하세요. 

 

 

 

관련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