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SDI가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인 프리커서(전구체) 사업을 코스모신소재에 매각했다고 합니다.

 

리튬이온2차전지 구성품

기사에 따르면 코스모신소재는 삼성SDI의 자회사 에스티엠으로부터 프리커서 사업을 인수하였습니다. 에스티엠은 전구체사업과 양극재사업을 둘다 하고 있었는데 양극재의 재료가되는 전구체는 코스모신소재에 넘기고 양극재 생산에 집중하기 위한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이러한 사업인수로 인해 전기차배터리 사업 진출을 위한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할수 있게 된것으로 보입니다. 

 

 

 

지수가 많이 빠지면서 코스모신소재도 어느덧 2017년 폭등전의 가격대까지 돌아와있는 상태입니다. 현재가격 아래에서는 장기적으로 괜찮아보이는 모습이지만 2017년부터 2018년에 걸친 상승으로 인한 매물대가 부담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연단위로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2019년 실적이 별로입니다. 사측에서는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수요 감소와 판가하락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아마 이번 뉴스는 이러한 하락세에 대한 승부수로 보입니다. 과연 좋은 결과를 일궈낼수 있을까 지켜보는것도 흥미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니며 단순 공부자료입니다. 매매는 스스로 공부해서 하는겁니다. 언제나 큰 수익 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