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치료제로 클로로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 트럼프도 클로로퀸에 대한 커다란 기대감을 보여주었지요. 

 

클로로퀸은 원래 말라리아의 예방 및 치료에 사용되던 약물입니다. '클로로퀸을 코로나 환자에게 사용했더니 효과가 있었다'는 루머는 이전부터 있었지만 미국 대통령의 입에서 이러한 이야기가 나왔다는것은 (그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굉장히 파급력이 강하게 됩니다. 

 

또한 여기저기서 코로나19치료에 클로로퀸의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정말 코로나의 해결책이 되어준다면 좋겠네요. 또한 클로로퀸 관련주도 잘 살펴봐야겠지요. 

 

 

클로로퀸 관련주는?

 

1.화일약품 - 클로로퀸의 원료인 히드록시클로로퀸인산염을 생산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제약주이지만 가볍습니다.

 

 

2.비씨월드제약 - 상장사중 유일하게 히로로퀸을 생산하는 제약사입니다. (히로퀸정)

 

 

 

지수가 어렵지만 비씨월드제약은 하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뭔가 믿는구석이 있는걸까요? 

 

3. 신풍제약 - 클로로퀸 성분을 가지고 있는 항말라리아제 말라클로를 생산 (식약처 허가 보유중)

 

 

신풍제약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던 종목입니다. 클로로퀸이 효과가 코로나에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는 중국 우한에만 국지적으로 코로나가 창궐해있을때도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지면 좋겠습니다. 어디 여행가기도 뭐하고 사람 만나는것도 영 불편하네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 자료로만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