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진아이엔에스의 사업부문은 하이테크 사업부문,일반설비 사업부문으로 크게 나눌수 있습니다. 지난 신한알파리츠이후 오랜만에 코스피 종목이 신규상장되는군요. 



우진아이엔에스의 하이테크 사업부문에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설비 등에서 발생되는 오염된 공기가 배출되는 불소수지 코팅덕트를 제조,설치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코팅덕트는 아래와 같은 제품입니다. 이러한 사업의 부문은 세보엠이씨라는 코스닥 상장주가 비슷한 업무를 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일반설비 사업부문에서는 건축물에 급배수,위생,냉난방,공기조화,배관설비등의 일반설비를 제조,설치하고 있습니다. 



하이테크 사업부문과 일반설비 사업부문 양쪽에서 골고루 매출이 나오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홍평우외3인으로 53.4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이한것이 기획재정부가 17.64%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처음봅니다. 기획재정부라면 정부 조직법상의 그 조직을 말하는것이 맞겠죠? 공모가 15000원에 상장이 된다면 시가총액은 1143억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은 39.68%로 잡혀있습니다. 


딱히 테마가 될만한 이슈가 보이는것은 없습니다. 일반설비부문이 남북경협으로 잡힐수 있을지는 시장의 흐름을 보고 판단을 해야할것 같네요. 하지만 우진아이엔에스에서 한가지 눈에 띄는것이 있는데요. 



이렇게 소화설비도 하고 있다는겁니다. 소방법의 개정이나 대형 화재사태로 인해 소방에 새로운 국민적 각성이 일어날 시기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파라텍과 같은 종목이 있습니다. 


이상 신규상장주 우진아이엔에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장 후 좋은 흐름 나오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신규상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으로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