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이 산아제한 정책을 폐지할 전망이라고 AFP통신이 28일 중국 관영 매체인 검찰일보를 인용하여 보도하였습니다. 중국은 지난 40여년간 산아제한 정책을 실시해 왔는데요. 중국 또한 세계 여느 나라처럼 고령화로 인한 여러 문제가 대두되자 이러한 산아제한 정책 폐지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합니다. 



위 그림은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하여 중국에서 발행될 2019년 기념우표인데요. 아기돼지 3마리가 등장합니다. 지난 2016년에는 원숭이해를 맞이하여 원숭이가 2마리의 새끼와 함께 있는것을 우표로 발행하였고, 2016년 두자녀 정책으로 전환하였는데요. 이번에는 3자녀 정책을 예고하는것이 아닌가 예상하는 시각이 많습니다. 

현재 상황은 중국은 물론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도 심각한 상태인데요. 출산률이 매년 최저점을 찍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관련주들이 꿈틀대고 있는데요. 출산 혹은 저출산 관련주로 불리는 테마군입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보령메디앙스,아가방컴퍼니,제로투세븐이 저출산 관련주로서 그동안 시세가 잘 나오곤 했던 종목입니다. 보령메디앙스는 실적도 괜찮은 편이고 본격적인 시세가 나올때면 대장주로서의 움직임이 가장 자주 나오곤 했던 종목입니다. 대장주가 되는것은 이슈때마다 다소 변동이 있기는 하지만 미리미리 준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보령메디앙스는 영유아 유아용품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아가방컴퍼니도 이름처럼 유아용품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보령메디앙스와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인데요. 대부분은 보령메디앙스가 조금 빠르고 아가방컴퍼니가 조금 더 느린편입니다. 하지만 대장은 언제든지 교체될수 있다는걸 인지하고 있어야겠죠. 보령메디앙스에 비해서는 다소 실적이 불안한점이 단점입니다. 제로투세븐도 영유아용품 업체입니다. 현재까지 나와있는 실적상으로는 가장 불안해보이는 종목이지만 차트상으로 판단했을때는 가장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제로투세븐의 실적추정치를 보면 2018년부터 매출이 상승하고 영업이익이 좋아지는 추정치를 확인해볼수 있는데요. 아마도 이러한 부분이 선반영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저출산문제는 앞으로 중국,한국은 물론 전세계가 고민해야할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출산장려정책이 쏟아져 나오겠지만 그것이 언제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것이겠지요. 고령화와 저출산문제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시급해질 문제라 생각이 드는군요. 다만,시기의 문제라는것이 있는지라 긴호흡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확인하면서 모아가는것이 좋지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 링크는 저출산과 관련하여 다소 신선하고 전망좋은주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