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종텔레콤이 최근에 대북주로서의 이슈가 돌고 있습니다. 어떠한 근거로 이러한 이야기가 돌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세종텔레콤의 대표이사는 김형진 대표이사입니다. 위 사진처럼 김형진 대표는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이하 민화협) 공동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얼마전 민화협은 북한 민화협의 초청으로 2018년 7월16일부터 19일까지 평양을 방문한바 있습니다. 




남북 민화협 인사들은 이러한 만남의 자리 건배사로 기관차를 외쳤다고 합니다. 건배사로 기관차를 외친 이유는 남북 화해협력의 기관차 역할을 하자는 의미라고 합니다. 근데 정말 그 의미밖에 없습니까? 의문이군요.

최근 세종텔레콤이 철도 관련으로 이슈를 받고 있는 이유는 이러한 북한 방문이후 나오게된 세종텔레콤의 행보입니다. 얼마전 세종텔레콤은 조일이씨에스라는 전기공사 전문업체를 인수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조일이씨에스라는 전기공사 전문업체의 사업 수주이력이 부각되었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아래와 같습니다. 




즉, 세종텔레콤이 남북경협과 관련하여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시장은 예측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흐름을 지켜볼만한것 같습니다. 조일ECS의 주요공사실적을 보면 남북경협으로 엮일만한 사업부문이 많아 보이네요. 앞으로 좋은 흐름 나오면 좋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공부용 자료입니다. 매수 매도의 신호는 아니니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는 남북경협이슈와 관련하여 강한흐름의 섹터와 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매매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