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디아나는 환자감시장치,심장충격기등의 의료기기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의료기기 관련주로서 특별히 테마를 탄적은 없는 종목이지만 상장후 높은 상승세가 나오기도 한 종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최대주주는 길문종외4인으로 41.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743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643억이며 pbr은 1.36입니다. 최근 확인되는 내부자거래는 없습니다. 





차트상으로 뚜렷한 주요가격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2013년에 상장하여 2015년까지 점진적이지만 많은 상승이 있었던 종목이기에 떨어지고 있는 입장에서 섣불리 바닥을 속단하기는 힘듭니다. 다만, 단기적인 저점으로 5000원은 상당히 의미있는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메디아나는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자회사 메디게이트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급등세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 사실 이러한 이슈로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기에는 이슈가 조금 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낙폭에대한 기술적인 반등이라고 생각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은데요. 메디아나는 실적부문에서 꾸준히 실적이 나오고 있는 종목이고, 앞으로 늘어날 노인인구에 맞춰 메디아나의 사업은 성장성도 있어보입니다. 



메디아나는 2013년 상장된 종목입니다. 실적도 2013년부터 꾸준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상장효과를 제대로 잘 이용하는 회사인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2018년도 실적은 지난 실적보다 나빠질것으로 보이는군요.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지난 평균보다 많이 부족한 모습인것 같습니다. 물론 4분기에 대박이 터질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영업이익의 감소세를 유심히 관찰하며 매매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의료기기 관련주중 다른 종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메디아나를 매매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