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이슈로는 이차전지 관련주,전기차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곤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씨아이에스의 최대주주는 김수하외3인으로 25.9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274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472억이며 pbr은 3.83입니다. 

 

 

씨아이에스의 차트적 관점

 

씨아이에스는 스팩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업체입니다. 2018년 초 전기차,이차전지 테마에 힘입어 함께 고점을 갱신하는 움직임이 나온바 있습니다. 차트상 약 1년 약간 못되는 조정을 보였고 다시한번 수급을 받으며 상승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 상승에 대한 매물이 다소 부담이 되는 모습입니다. 조금더 강력한 이슈를 기다려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씨아이에스의 이슈적 관점

 

씨아이에스는 이차전지 관련 장비업체로서 전기차,이차전지와 같은 테마가 형성되면 함께 움직이곤 하는 종목입니다. 동종 다른 테마주들에 비해 그리 강력한 모습은 아닙니다. 이번에 씨아이에스가 강한 양봉을 뽑은 이유는 두가지 정도의 이슈가 보이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일본 DJK와 2차전지 유럽시장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씨아이에스는 DJK와 유럽 합작회사 설립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삼성SDI와의 거래입니다. 지난 2018년 9월 씨아이에스는 어딘가와 316억원 규모의 2차전지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요 . 당시에는 비밀 유지 조항이 있어 밝히지 않았던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정정공시를 냈지요. 아래와 같습니다. 

 

거래 상대방이 삼성SDI라는것은 꽤나 훌륭한 거래라고 시장에서 판단한 모양입니다. 이렇게 두가지 정도의 뉴스가 보이는데요. 단발성 이슈가 될가능성이 높은 재료입니다. 뭔가 다른 후속 이슈가 나와야 더 큰시세를 노려볼수 있을것 같은데요. 천천히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단발성 재료에 잘못물리면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씨아이에스는 현재 실적이 점점 악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씨아이에스가 절대 신고가를 만들수 없다라는것이 아닙니다. 조금더 큰 이슈가 필요하다는것이지요. 실적의 개선은 그중 아주 바람직한 이슈가 아닐까 싶군요. 2018년도 영업손실은 중국 장기미회수 채권 발생이 큰것 같습니다. 중국 시장의 영업 환경이 악화되고 있다하는것 같은데요. 잘 해결되서 좋은 매출을 내는 회사가 되면 좋겠습니다. 사실... 상장후 영업이익이 계속 손실인것은 투자자로서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보입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씨아이에스처럼 스팩상장후에도 꾸준히 매출을 늘리고 영업이익을 챙기는 회사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안전한 리딩을 원하신다면 댓글로 상담신청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