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지온은 발기부전치료제 및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치료제, 의료기기,사료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신약개발도 하고있지요. 최근 이슈가 되는 부분은 이러한 신약부분인 유데나필의 3상 관련 이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쉽게도 치료제와 관련된 매출이 거의 없는것으로 보이네요. 

메지온의 최대주주는 박동현외2인으로 22.5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630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5452억이며 pbr은 9.30입니다.   

 

 

메지온의 차트적 관점

 

지난 5년간의 차트를 보면 엄청난 상승률입니다. 최저가 대비 최고가 10배를 찍어버린 종목입니다. 다이렉트 급등도 아닌 꾸준히 올려버린 케이스입니다. 이런 종목은 차트적인 관점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순 단타라면 차트를 보는것이 도움이 되겠지요. 하지만 지금의 하락에는 일단 이슈가 해결이 되어야합니다. 바로 이슈를 알아보는것이 나아보입니다. 

 

메지온의 이슈적 관점

 

그동안 메지온이 상승한이유는 메지온이 개발하고 있는 신약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실적은 별로지만 이 신약이 임상에 성공만 한다면 대박이다라는 생각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그 신약의 이름은 유데나필입니다. 

 

이렇게 큰 기대감을 받던 유데나필의 임상이 삐걱거린다는 루머에 마치 모든것을 잃었다는듯 급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지 루머일뿐 사측에서는 사실무근이라며 대응하고 있습니다. 최근 에이치엘비의 임상 3상 실패와 맞물려 불안감이 불안감을 나아 돌고있는 루머라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메지온 대표도 이렇게 홈페이지를 통해 주주들에게 서한을 보냈습니다. 요약하자면 근거없는 루머일뿐이고 장내매수를 하여 방어하고 싶은데 임상이 성공하면 내부정보와 관련하여 문제가 생길수 있다. 그래도 우리 임직원은 단 한주의 주식도 시장에 매도하지 않을것을 약속한다. 뭐 이정도입니다. 사실 가만히 살펴보면 에이치엘비의 하락에 겁먹어 메지온까지 피해를 보는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임상3상 결과는 알수없지만요) 이러한 루머가 원만히 해결되어 어느정도 자리를 찾고 7월에 있을 임상결과 1차 발표를 기다려봐야할것 같습니다. 

 

부디 좋은 결과가 나와서 더 먹을것이 많은 메지온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저같은 사람도 한번씩 들어가서 수익을 볼거아닙니까? 

 

 

 

메지온은 실적이 별로입니다. 신약회사는 다 그렇지.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다 망가져버린 회사들이 워낙 많아서 불안한 마음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연구개발비에 의한 적자입니다. 정말 좋은결과 나와서 대박이 나오면 좋겠네요. 주식은 안전한 투자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불안한 매매는 9번 성공하다 1번만 실패해도 멘탈이 흔들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바이오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만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안전한 리딩을 원하신다면 댓글로 상담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