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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스테크널러지는 커넥티드가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솔루션, 디지털 클러스터 솔루션 그리고 OTA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주요 이슈로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로서 이와 관련된 이슈에 급등락이 있어왔던 종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엔지스테크널러지의 최대주주는 박용선외7인으로 42.5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627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615억이며 pbr은 5.55입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차트적 관점

 

7000원에 주요 저항,지지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2018년 상장이후 신고가에 도전하였지만 그다지 큰 성과는 없었고 1년만에 최저가를 갱신중입니다. 스마트카와 관련하여 이슈가 지속적으로 돌며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수의 약화와 지속적인 수급의 부재로 인해 아직은 어디가 바닥일지 알수 없는 모습입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이슈적 관점

 

이슈는 장기적으로 괜찮습니다. 일단 자율주행차와 관련한 이슈는 앞으로 꾸준히 시장을 선도할 가능성이 높은 테마니까요. 개별적인 엔지스테크널러지의 사업부문에서도 OTA 솔루션 등의 특허, 개발과 관련하여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신경쓰이는 부분이라면 최저가를 갱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PBR 과 실적의 악화정도 있겠지요.

이번에 엔지스테크널러지가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은 뉴스가 HTS에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가 화웨이와 5G기반 자율주행 솔루션을 공동개발하는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이었지요. 13시 45분부터 수급이 들어왔고 13시 50분에 HTS에 위 뉴스를 내며 상한가로 직행하였습니다. 많이 나오는 패턴이지요. 이러한 패턴으로 상한가에 갔다고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누가 있기는 한가보다라는 생각으로 보셔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네요. 또한 지수로 인해 최저점을 기록하고 있던 엔지스테크널러지를 싸게 사기위해 발빠르게 움직인것으로 봐도 나쁘진 않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항상 다른것이 주식이지요. 

 

 

그렇다면 이러한 이슈가 별것 아니냐고요? 아닙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가 화웨이와 MOU를 체결한것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뉴스고 굉장히 좋은 소식입니다. 뭐.. 그렇다는 겁니다. 

 

그래도 참고할건 참고하고 흥분을 가라앉히고 냉정하게 매매하는것이 좋습니다. 주식에 있어 중요한부분중 으뜸이라면 냉정한 머리입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실적 관점

 

엔지스테크널러지의 모든 사업부문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다만 실적의 흐름이 영 맘에 들지 않아요. 상장전에는 저렇게 실적이 잘나오던 회사가 어째서 상장이후에는 실적이 망가지는걸까요?  2016년 실적의 부진에 대해 사측은 고객사의 모델 체인지에 따른 일시적인 경상로열티 매출액 감소라 밝혔고 2017년에는 연구개발비의 증가 2018년에는 인건비의 증가를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러한 투자에 대해 이제는 성과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테마로 인한 급등이 나올수는 있어도 훌륭한 실적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잡주에 불과할 뿐이지요. 뭐 어쨌든 좋은 주가의 흐름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개할 종목은 엔지스테크널러지와 마찬가지로 자율주행차 관련주로서 관찰해볼만한 종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주식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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