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코일,점화 플러그를 제조 판매하는 자동차부품업체입니다. 그동안 주요 이슈로는 세종시 관련주,개헌 관련주로 주로 움직임이 있어왔습니다. 주로 정치적 이슈와 관련하여 많이 움직이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라테크의 최대주주는 엄대열외2인으로 69.6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37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426억이며 pbr은 0.39입니다. 

 

 

 

차트바닥 재무 좋은 주식으로 선정한 이유

 

지수가 워낙 안좋아 바닥을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어쩌면 지하실인줄 알았는데 지하2층 3층이 존재할지도 모르지요. 다만 이러한 지수의 하락을 기회로 어떠한 종목을 모아가고자 한다면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안전한 삼성전자와 같은 대형주를 매수해 들어가는거죠. 이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거이거.. 이래서야 오르겠습니까? 개미 좋은일을 누가 시켜주려나요? 개미들끼리 치고 박는건가요? 

이럴때 일수록 공부가 필요합니다. 삼성전자의 매수가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그렇게 맘처럼 쉽지 않을거란 이야기입니다. 

 

시대가 많이 변했네요. 폭락장에 열심히 매수하는 개미들이라니...

 

어쨌든 안전한 매매를 원한다면 상대적으로 삼성전자의 매수가 좋겠지만 이조차도 조금더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매수하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삼성전자 대응전략은 다음 차트바닥 재무좋은주식편에 개인적인 생각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두번째 방법은 다소 하이리스크를 가지고는 있지만 이슈가 터진다면 2~3배는 가볍게 먹을수 있을만한 종목을 모아보는겁니다. 그리고 그러한 종목중 하나가 유라테크입니다. 유라테크가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슈는 개헌과 관련된 이슈입니다. 

 

당장에는 총선도 있고 코로나로 인한 국가위기상황이기에 크게 이야기가 나올것 같지는 않지만 총선이 끝나고나면 개헌과 관련된 이야기가 하나둘씩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헌과 관련된 이슈가 수면위로 떠오르면 이상하게도 세종시에 적을두고있는 유라테크,프럼파스트와 같은 종목들이 시세를 받습니다. 

 

 

꼭 청와대 이전문제가 아니더라도 '개헌'이라고 하면 이쪽 섹터가 움직이는것은 맞습니다. 현재는 개헌을 해내려는 무리와 개헌을 막으려는 무리가 눈치게임을 하고 있는듯한 개인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네 !!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켜봐야 하는 종목이기에 실적을 안볼수가 없습니다. 2019년 실적이 그래도 조금 살아나는 느낌이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어떨지 모르겠군요. 그래도 시총 400억에 최대주주 지분 70%대의 종목치고는 괜찮은 재무제표입니다. 이슈가 안터질때는 5천원 위에서 팔면되고 이슈가 터진다면 만원위도 한번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 개인적인 의견일뿐입니다. 절대 매수하진 마세요. 

 

다음 이야기는 지수 하락에 따라 모아갈만한 다른 종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공부 참고자료로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