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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 연료계통의 친환경 부품 카본 캐니스터와 연비 효율 증가에
효과적인 플라스틱 필러넥,그리고 국내 유일의 차량용 차양장치등의 차량 내부 인테리어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일단은 자동차 친환경이라는 부분에서 아직까지 미세먼지 테마와 연관된 움직임이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관련 이슈로 기대해볼만할것 같네요.
현재까지 코리아에프티의 주요테마는 자율주행차,ADAS,미국-EU 자동차 관세 갈등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래와 같은 자동차 부품들을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S.I.S SRL외3인으로 40.2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주주로서 김재년외1인이 19.92%,신영증권에서 5.9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현재가 239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665억이며 pbr은 0.57입니다.
주요주주의 지분들을 감안하면 아주 가벼운 종목인데요.
실적이 나빠지는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 반등을 기대할수 있을만한
차트적 위치로 보입니다.
차트적 관점
코리아에프티는 2010년에 상장하여 2013년부터 2014년말까지 꾸준한 상승세에 있었습니다.
최근 만들어낸 1820원의 저가는 역사적 최저점으로 이렇게 가격이 내려온데에는
실적부진에 대한 이유가 있어보입니다.
일단은 바닥을 다져야 할것으로 보이며 1820원 저점을 지켜주는 움직임에서는
접근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네요.
실적을 주시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이슈적 관점
현재 코리아에프티의 이슈는 미국과 EU의 자동차 관세 갈등 완화와
문재인 대통령의 인도 방문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에프티는 해외법인을 통하여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납품중이며
인도법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이 주목한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테마 정리
1. 자율주행차
코리아에프티는 지난 2017년 자율주행차와 관련하여 급등이 나왔습니다.
자율주행차 핵심기술인 머신러닝 기반 자동긴급제동시스템 센서칩을 개발한바 있고 ADAS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부각되었습니다.
실적
최근 자동차부품업체의 2017년 실적이 대부분 좋지 않습니다.
현기차와 중국간의 악재로 인한 중국 매출이 대부분 문제가 되었지요.
사드보복과 환율문제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측에서도 2017년 실적의 부진을
중국법인 매출 감소에 따른 이익의 감소와 환율변화로 이야기 했습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문제가 잘 해결되어 좋은 실적 나오면 좋겠습니다.
아래 정리된 링크는 자동차부품 관련주로서 코리아에프티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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