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북정상회담이 9월18일 ~20일로 결정된 가운데, 최근 남북관련 이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남북정상회담과는 달리 시장은 다소 조용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꾸준히 이슈에 촉각을 세우고 대응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이번에는 평양을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될텐데요. 시장에서는 함께 동행하게될 재계,정계의 인물들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듯한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현재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두산)과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동행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군요. 




그렇다면 박용만회장이나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과 관련된 주식을 찾아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물론 두산이나 현대와 같은 커다란 회사도 있지만 이와 연관되어 있는 주식을 고르는것이 수익률적인 측면에서 좋은경우가 제법 많습니다. 그렇다면 한번 관련주를 알아보죠. 일단 박용만 회장 관련주입니다. 



오리콤은 박용만 회장의 두산이 대주주로 있는 회사입니다. 특별히 남북경협과 상관있는 사업 섹터는 아니지만 박용만 회장이 북한에 방문한다고하니 연관되어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외 이슈로 방탄소년단과 관련하여 이슈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다만, 조금 약한모습이죠. 하지만 시총과 대주주지분을 감안해보면 그리 비싼상태의 종목은 아닙니다. 




현정은 현대그룹회장은 금강산 관광과 관련하여 어떠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현정은 현대그룹회장이 북한 방문에 동행하게 되면 금강산 관광의 본격적인 재개를 기대해볼수도 있습니다. 아난티는 금강산에 골프,온천,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또한 아난티 강남이 2020년에 만들어진다는데요. 이부분에 있어서 장기적인 흐름을 기대해볼만도 한것같습니다. 


현재 대북관련이슈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워낙에 많은 남북경협 관련주들이 있기에 섹터를 축소하여 집중적으로 공략하는것이 어떨까 싶네요. 앞으로 좋은 이슈 많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으로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최근 불고있는 남북경협과 관련된 유망한 이슈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매매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