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와 구글이 글로벌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메시지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고 9월 12일 발표하였습니다. 일단 이러한 RCS 메시지가 뭔지부터 알아야겠는데요. RCS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가 만든 통합 메시지 규격으로서 문자메세지,채팅,파일전송등의 데이터 공유등의 기능을 통합하여 이용하는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문자메세지를 카카오톡이나 라인처럼 빠르고 편하게 규격화 시켜 만들겠다는 이야기죠. 



이미 카카오톡이나 라인과 같은 앱이 있는데 뭐하러 이런 일을 할까 싶지만, 사실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내고 싶어도 상대방에서 카카오톡 앱을 스마트폰에 깔지 않으면 보낼수가 없는것이 현실이죠. 하지만 RCS 메세지 서비스는 조금 다른데요.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깔려서 출시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앱을 다운받을 필요는 없죠. 전화번호만 알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사실 지난 2016년 카카오톡에 대항하여 이동통신3사가 연합하여 서비스한 RCS메세징의 사례가 있습니다. 조인이라는 플랫폼이 었는데요. 쥐도새도 사라졌습니다. 소위 망했다는 표현이 적절하겠죠. 유료화는 망한다고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러한 삼성과 구글의 협업이 새로운 메세징 플랫폼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이 되는군요. 그리고 우리는 역시 관련주를 알아봐야겠습니다. RSC 관련주입니다. 



네이블은 라인에 음성채팅 솔루션등을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RC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슈에 잘 반응을 하는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사업내용을 참고하면 좋겠네요. 





다음은 이루온입니다. RCS기반 필수 시스템을 개발해 공급중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따로 확인되는 부분은 없고 기사의 내용만 찾을수 있었네요. 아래 기사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2016년 기사입니다. 이상 RCS 관련주 네이블과 이루온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종목이 있을수 있으나 힘드니까 이정도만 알아보도록 하죠. 언제나 안전한 매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최근 삼성전자가 주목하고 있는 이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매매에 참고가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으로서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