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북한에서 발병했다는 사실이 공식 확인되었습니다. 이녀석.. 점점 한국의 문턱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이슈가 오래가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이슈인데요. 정부는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굉장히 예의주시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를 알아보며 이슈를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해서는 이미 제법 많은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중국선까지 발병되어오던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북한까지 전염되어 이동되었다는것은 이 이슈의 새로운 국면을 예고하는것일수도 있습니다. 세계동물보건기구(OIE)는 지난 23일 북한 자강도 우시군 소재 북상협동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신고되어 25일 확정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는데요. 농장내 사육중인 돼지 99마리중 77마리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폐사하였고 22마리는 살처분되었다고 합니다. 

 

 

북한의 방역기술 수준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가정하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전염력을 감안하였을때 추가 감염이 나올 확률이 없지 않아보이는군요. 현재 북한의 이러한 감염소식으로 체시스,이글벳,제일바이오,우성사료등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매우 강력합니다. 그렇다면 추가감염과 관련된 소식으로 또한번 강력한 시세를 내뿜을 가능성에대해 배제할수는 없는 문제일것 같습니다. 

 

 

 

대장주는 체시스입니다. 아마 앞으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확산과 진압에 반응하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리라 생각되는데요. 꾸준히 이슈를 관찰하며 매매에 임하는것이 중요해보이는 테마라 보입니다. 이유는 이미 어느정도 올라있는 상태이기 때문이죠.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진압이라도 되버리면 다시 이가격으로 오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것으로 보이니깐요. 다음링크에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