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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11월 11일은 중국의 광군제로 시장이 들썩이기도 하는데요. 광군이라는것은 사기꾼,악당이라는 말도 있는데 이 날의 유래가 되는 의미로는 솔로,홀애비 정도의 의미입니다. 빼빼로 데이 같은 그냥 기념일이라고 보면 되죠. 11월 11일 모두 솔로를 의미하는 1이 널부러져 있는 시각적인 효과가 솔로데이가 된 유래입니다.

 



광군제에는 솔로들끼리 선물을 주고 받습니다. 그렇게 하나의 인연을 만들어가는 그런 취지에서 나온것이겠지요. 2009년 타오바오에서 데이 마케팅의 일환으로 세일을 시작하였고, 텐센트,바이두,알리바바와 같은 대규모 포털과 백화점등으로 확산되면서 블랙프라이데이와 어깨를 견주는 세계적인 쇼핑데이가 되었습니다. 판매업체로서는 1년동안의 재고 물품을 정리하기에 딱 좋은 날이 아닐까싶네요. 




이러한 광군제가 되면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는 한국의 상품 판매에 득이 될거라는 기대감에 광군제를 전후하여 한국의 주식들이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라면 역시 화장품 관련주들이 있겠지요. 




이러한 광군제가 이제 몇일 안남았으니 화장품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살펴보면 좋겠군요. 물론 장기적인 흐름보다는 이슈적인 측면에서의 움직임을 먹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관련주로는 한국화장품제조,한국화장품,코리아나,세화피앤씨등등의 화장품 관련해서 움직임이 가벼웠던 종목을 위주로 보는것이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움직임이 없다면 별수 없지요. 다음 링크에서는 한국화장품제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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