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이 다시 1500만원선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300만원선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1500만원선으로 돌아오는 강력한 모습을 보면서 어떤분은 환호를 어떤분은 허탈감을 느끼시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떻게 대응하는것이 좋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제는 슬슬 뉴스에도 나오고 또 한번 '가즈아'열풍이 불며 여기저기에서 비트코인 SNS방송이 흥하는 모습이 나타날것으로 보입니다. 뭐 그냥 그렇게 되는 패턴이지요. 그렇게 열풍이 불면 함께 동조하지마시고 조금 차분해져야합니다. 투자의 세계에서는 군중심리에 휩쓸리게될때 좋은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지 않기때문이죠. 

 

글쓰고 있는 현재 빗썸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1457만 8천원입니다.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보면 특징이 있습니다. 눌림목이라는 구간을 잘 주지 않는다는겁니다. 오르면 무진장 오르고 떨어지면 무진장 떨어져버립니다. 비트코인의 역사적 고가는 2600만원 부근입니다. 과연 이번 상승에서 신고가를 만들어낼수 있을까요? 일단 제가 예전에 써놓은 글을 참고해보죠. 

 

 

 

약 1년 6개월 전에 제가 이 블로그에 올려놓은 글입니다. 2019년 말정도에 반감기가 올가능성이 있다라고 이야기했고 시세는 보통 반감기 이전에 온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지금 300만원에서 1500만원까지 5배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직 기간이 남았다는 이야기가 될수도 있겠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제는 조심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왜냐면 그 수익성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을 노린다면 적어도 700이하에서 노렸어야 합니다. 지금 새로 진입하는것은 수지가 맞질 않아요. 예를 들어드릴께요. 

대충 500만원정도에서 매수하였다면 저항이 강할것으로 예상되는 2000만원대까지 약 4배의 수익을 노릴수있습니다. (2000만원은 가격상 차트상 강한 저항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확률적인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1500만원에 들어간다면 2000만원까지 가봤자 25%정도의 수익률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떨어지면 그만큼 손실이 크게 작용하지요. 비트코인이 2600만원 이상의 신고가를 못만드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게임에서는 확률을 계산해야지 그냥 감만 믿고 하면 안됩니다. 내가 딸확률, 그리고 따면 얼마의 수익률이 가능한가? 잃는다면 얼마나 잃을것인가를 사전에 잘 계산하고 투자하는것이 게임에 이길 확률이 높아지는겁니다. 비트코인에 붐이 일어나서 2600만원을 돌파하여 3000만원에 도달한다해도 수익률이 100%입니다. 적은 수익률은 아니지만 역사상 고점을 만들어낸 거대한 이벤트에 비해 초라합니다. 오히려 500만원에사서 지금팔았다면 이러한 이슈없이도 3배의 수익이 가능한데 말이죠. 그러한 이유로 신규진입은 천천히 신중하게 하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신규집인 관점을 배제하고 앞으로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어디까지 갈지는 예상하기 힘듭니다. 비트코인이 정말 화폐로서 작용할수 있다면 2600만원을 돌파하고 더 간다해도 이상할것이 없지만 비트코인이 정말 화폐로 작용할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블로그의 이전글에 많이 다뤘으니 찾아서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의 시세는 700만원 이하에서 준비하신 분들에 대한 영역입니다. 매수와 매도에는 타이밍이 있는것이지요.  어쨌든 비트코인이 붕붕 잘 올라가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1년전에 제가 제시한 비트코인 전략입니다. 

 

 

다음은 위 글의 원글입니다. 링크를 참고하시고요. 언제나 안전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안전한 투자를 지향할때 주식 실력이 향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전한 리딩을 원하신다면 댓글로 상담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