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소미아가 결국 연장되는 분위기입니다. 조건부라는 단서가 달리기는 했지만 시장은 안정을 찾아갈 가능성이 클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일본과의 관계 악화로 인해 일본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종목들의 주가가 좋지 않았습니다. 이번기회에 얼마나 반등을 노릴수 있을지 지켜보는것도 좋을것 같은데요. 지소미아 연장과 관련하여 움직임이 있을만한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웨이항공,예림당,제주항공과 같은 항공사

 

 

항공과 관련된 종목들의 움직임을 살펴볼만합니다. 아시아나 관련주들과 대한항공 관련주들은 다른 이슈로 인해 이미 움직임이 나온바 있기에 티웨이항공이 적당해 보입니다. 차트도 예쁘게 만들어둔 상태군요. 이와 관련하여 티웨이항공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예림당,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도 살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2. 모두투어,하나투어,JTC와 같은 여행사

 

 

일본과의 관계가 개선된다면 일본 불매운동 또한 다소 사그라들것을 기대하며 여행주도 살펴볼만합니다. 마침 모두투어의 차트도 티웨이항공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하나투어와 일본에서 사후면세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JTC도 함께 볼만합니다. 

 

이상 지소미아 연장 관련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와 같은 종목들은 장기적으로도 이슈가 있습니다. 2020년 도쿄올림픽과 관련된 이슈로 충분히 흐름을 받을만하기 때문이죠.

 

 

댓글